2013년 9월 28일 토요일

FDS UNL 09 - 게임의 달인 머니워즈, 골프 미소녀 클래식, 코바야시 히토미의 홀드업


































































































★Game no Tatsujin - Money Wars  (Unl) 게임의 달인 - 머니 워즈
 해커 인터내셔널이 Indies Soft명의로 낸 보드게임입니다. 해커사 게임답게 당연히 야겜.
 주사위를 던져 진행하다가 도시를 만날 때마다 투자하며 골인하면 되는 게임인데 문제점이 좀 많습니다.

 우선 건물을 사놔도 후발주자에게 이용료를 물리는 시스템이 없다는 점.
 물론 빨리 움직이면 자산을 사놓을 수 있긴 한데 자산 종류가 많다보니 후발주자도 다른데에 투자하면 되고
 대도시에 모두가 자동정지하는만큼 임대료를 물리지 않기 때문에 빨리 달리는데에 거의 의미가 없습니다.

 또한 자산소지 최대수가 있는데다가 마음대로 팔지도 못하기 때문에 (!!나 $칸에서 랜덤 이벤트로만 팔 수 있음)
 초반에 자산을 너무 많이 사면 나중에 비싼걸 사고 싶어도 소지갯수제한으로 투자를 못 합니다.

 그리고 이벤트 종류가 너무 적다는 점.
 전체 경제관련 이벤트라곤 자산의 평가 금액이 몇 배 올라서 소지금으로 환산 / 가격 폭락으로 소지금 손해,
 지갑을 흘려서 소지금 1/2, 1000만엔을 주움, 부호가 3배 가격 쳐줄테니 자산을 팔라고 함, 정도가 거의 전부입니다.
 이동 관련 이벤트도 세어보진 않았지만 몇 종류 안 됩니다.
 게다가 이벤트들이 몇배니 몇분의1배니 그런 식으로 가다보니
 비싼 자산이 많은 뒤로 가면 갈수록 소지금 등이 왔다갔다 해서 불안정합니다.

 아이템을 써서 빨리 이동하거나 상대를 공격하거나 방어하는 정도의 시스템은 있어야 경쟁도 붙고 재미있는데
 이 게임은 서로 방해하는거 없이 각자 갈 길 가는 느낌이라서 영 재미가 부족합니다.
 컴퓨터와 1:1만 지원하는 것도 아쉽습니다. 물론 손님 접대용 게임은 아니고 단순히 야겜이긴 하지만..

 끝까지 가지 않고 소지금을 100000만엔 정도로 불려도 중간평가에서 승리조건으로 인정하는거 같긴 하던데
 도박만 하다가 소지금액을 한 400000만엔 정도로 넘겼더니 금액이 마이너스로 바뀌는 버그가 있었습니다.
 소지금이 너무 커지지 않도록 조금만 올린 후에 턴을 대충 보내서 엔딩을 봅시다.
 3명을 다 깨도 진엔딩 같은건 없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Golf, The - Bishoujo Classic  (Unl)
 해커 인터내셔널에서 만든 골프게임입니다. 물론 야겜.
 발사할수 있는 방향(각도 수)가 자유롭지 않고 약 15도씩으로만 설정 가능해서 게임이 단조롭습니다.
 캐릭터 둘에 따라서 맵이 다르고, 맵을 다 클리어한 후에 각각 여성의 나신을 두 장씩 보여줍니다.
 별다른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Hayama Reiko no Date de Blackjack  (Unl) 하야마 레이코의 데이트 데 블랙잭
앞서 살펴본 데이트 데 블랙잭이랑 완전히 똑같은 게임인데 캐릭터 이름만 다릅니다.


★Kobayashi Hitomi no Hold Up  (Unl) 코바야시 히토미의 홀드업
 해커 인터내셔널에서 포르노배우 코바야시 히토미를 주인공으로 만든 게임입니다.
 물총으로 여성의 옷의 특정 포인트를 쏴서 벗기는 게임입니다.
 포인트가 되는 곳에서 스샷을 찍어 보았습니다.
 이하 공략에서 나오는 왼쪽/오른쪽은 화면에 비치는거 말고 히토미의 입장에서의 왼쪽 오른쪽입니다.


 스테이지1은 주머니 위, 가슴끈 끄트머리 왼쪽 어깨끈 순서로 쏘면 클리어 됩니다.


 스테이지 2에서 옷을 헐벗었을 때 특정 위치에서 B버튼으로 타올을 건네줄 수 있는데(위치 까먹음)
 그러면 너무 상냥한 남자는 나중에 울게 될거라면서 게임오버가 됩니다...
 아무튼 공략 순서는 엉덩이, 목, 허벅다리 안(메시지가 나옴), 머리 왼쪽 허공.

 스테이지 3은 스샷과 같이 왼손장갑, 왼어깨, 오른손 장갑 순으로 노리면 됩니다.

 스테이지 4에선 성기 쪽에 쏠 경우 싫어하는데 이걸 두 번 하면 스테이지 처음으로 돌아갑니다.

 스테이지 5에선 얼굴을 쏘면 싫어합니다.
 왼손, 오른가슴, 왼가슴, 왼손 순서로 쏴서 옷을 벗기고나면 총알수가 이어지면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에선 시작점에서 오른쪽으로1,2칸만 움직인채 쏘면 가슴을 손으로 가리는데
 B버튼으로 아이템 칸으로 간 후에 셀렉트 2회를 눌러 케익을 고른 후 다시 B를 누르면 케이크를 주고서 클리어.


 스테이지 6에선 우선 발목을 쏜 후에 아이템->폭탄을 사용합니다.
 그러면 두 손을 위로 든 상태가 되는데 이 때는 스커트를 쏘아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시다.
 왼팔 근처를 두 번 쏘면 상체가 벗겨지고 이후 팬티를 쏘아서 클리어.


 마지막 스테이지인 스테이지7에선 우선 왼눈, 오른눈을 쏘아서 대사가 나오는걸 확인한 후에
 B버튼으로 타올을 선택하면 진행 가능합니다.
 이후 오른팔 겨드랑이 근처, 스커트를 쏜 후에 아이템-케이크를 사용하면 화면이 바뀝니다.

 마지막 화면에서는 우선 엉덩이를 쏘고, 허벅지, 가슴을 쏘면 토플리스 상태가 됩니다.
 거기에서 B-셀렉트-B를 눌러서 깃털로 간지르기를 하면 진행이 되는데
실수로 B를 두 번 눌러서 타올을 사용하게 되면 망하니 조심해야 합니다.


 엔딩화면에선 성기가 하트모양으로 가려져 있는데 여기에서 1P컨트롤러로 상,하,B,A를 입력하면 가리개가 점멸하게 바뀝니다.

 올바른 포인트와 순서를 찾을 때까지 노가다를 하도록 만들어둔 게임이라 무지 짜증났습니다.